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정보

“올해 최대 규모 동해 지진 발생 순간, 'CCTV 영상' 보니 확 와닿는다”

by 핫한 콘텐츠 2023. 5. 15.
반응형

강원 동해시 인근 바다에서 올해 최대 규모의 4.5 세기 지진이 발생했다. 동해시 인근에 설치된 CCTV에는 지진이 나는 순간의 강한 흔들림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날 오전 6시 27분쯤 강원 동해시 천곡동 천곡사거리에서는 차들이 도로를 지나가는 가운데 CCTV가 위아래로 강하게 흔들렸다. 

 

같은 시간 동해시 천곡동의 한 주택가 인근에서 찍힌 영상에서도 CCTV가 세차게 흔들리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CCTV에는 낮은 층의 빌라와 골목에 차들이 줄지어 주차된 모습도 보이는데, 강한 진동으로 자칫 유리창이라도 깨졌다면 큰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동해시 천곡동 주변 한섬 해변에서도 흔들림이 감지됐다. 이 시간 해당 지역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서 있는 사람, 산책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도 "침대가 요동쳤다", "씻으면서 몸이 울렁거리는 느낌이 낫다" 등 지진 경험담이 올라오고 있다.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피 방법이나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한 사이트를 공유하면서 주의를 요구하는 게시물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진 발생했을 때 행동 요령은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