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구진은 온라인으로 모집한 실험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엔 주황색 M&M 초콜릿 사진을 세 번 보여주고, 다른 쪽엔 같은 사진을 30번 반복해서 보여줬다. 그런 다음 초콜릿을 얼마나 더 원하는지 물었다. 그랬더니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같은 사진을 30번 본 그룹에서 더 적은 개수를 고른 것이다. 초콜릿 색깔을 바꿔 실시한 실험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뇌 연구는 이 같은 결과를 일종의 '체화된 인지' 이론으로 설명한다. 시원한 사과를 깨무는 상상을 하면 실제로 사과를 한 입 베어 물었을 때처럼 동일한 뇌 영역이 자극된다는 것이다
연구진은 "사실 생각만 하더라도 생리적인 반응을 받게 된다“라면서 ”그래서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만족스러울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반응형